소소한 일상 요리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에서

요리하는 남자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점점 세상이 무서워지네요.

꼭 마스크와 청결 관리 하시고

건강 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빨리 코로나19 백신이 나와

바이러스를 물리 쳤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정말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비빔국수에 대패 삼겹살을 구워

올려 먹으니 꿀맛 입니다.

다들 한번씩 비빔국수에

삼겹살을 먹어 봤을텐데요.

집에서 해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요리 시작 하겠습니다.

맛있게 봐주세요.

 

 

 


비빔 국수 재료

소면 100g, 다진김치 1컵, 고추장 1T, 식초 1T

설탕 1.5T, 참기름 1T. 삶은달걀 반개. 대패삼겹살약간

 

 

 


 

비빔 국수 레시피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 줄건데요

다진김치 고추장 설탕 식초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식초가 들어가서인지 벌써 부터

침이 고이기 시작 하네요.

정말 맛있는 양념자 완성.

 

 

 

이제 고소한 대패 삼겹살을 굽습니다.

대패삼겹살이 없으면 PASS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삼겹살먹으러 가면 마지막에

비빔냉면이나 비빕국수에

삼겹살과 같이 먹는게 너무 좋합니다.

그래서 집에 남은 대패 삼겹살을

구워서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없으시면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소면을 삶을 건데요

소면삶는 Tip은 물이 끓어오르면 소면을 넣어줍니다.

소면을 넣어 다시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 1/2컵을 넣고

또 다시 끓어 오르면 찬물 1/2컵, 또 다시 끓어 오르면

찬물 1/2컵을 넣고 한번더 끓어 오르면

소면을 건져 찬물에 헹궈 줍니다.

요렇게 3번 반복 하면 소면이 딱 적당하게 익습니다.

끓어오르면 찬물 넣고를 3번 반복!!!!!

 

 

 

소면을 다 삶고 찬물에 헹궜다면 이제는

양념장과 소면을 맛있게 비벼 줍니다.

양념이 골고루 베개 면을 흔들어가며

비벼 줍니다.

침이 꼴깍 넘어 가네요.ㅎㅎㅎ

 

 

 

그릇에 비빔 국수를 담아 내고

그위에 대패 삼겹살을 올려 줍니다.

원래는 대패 삼겹살도 같이 비벼 먹는데

사진을 찍기 위해 고명으로 올려 습니다.

집에서 그냥 해먹으실때는 양념장과

국수를 비비실때 삼겹살도 같이 비비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도 사진 다 찍고 나서는 막 비벼 먹었어요.

 

 

 

마지막으로 비빔국수의 꽃 삶은 달걀을 올려줍니다.

삶은 달걀은 끓는 물에 15분간 삶았습니다.

식초와 소금을 끓는 물에 넣고 달걀을 넣고

삶으면 껍질이 잘벗겨집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청양고추를 넣어

색감을 주었습니다.

깨도 솔솔솔 뿌려 줍니다.

정말 맛있는 비빔 국수가 완성 되었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비빔국수 완성!!!

외출 하기가 겁이나고 외식하기도 겁이나는

요즘 집에서 맛있는 비빔국수를 먹어보세요.

간편하면서도 한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모두들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