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요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요그남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남녀노서 좋아하는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름은 순정 떡볶이 입니다.

정말 간단하면서 맛있는 떡볶이 레시피

설 명절 남은 떡국떡을 활용하여

떡볶이를 만들어보았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꼭 만들어 보세요.

시장에서 먹는 떡볶이가 먹고 싶다면 도전해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요리 시작 하겠습니다.

맛있게 봐주세요..^^

 



순정 떡볶이 재료

떡국떡 3컵, 어묵 5장, 계란 2개, 대파 1대,

고추장 3큰술, 고추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식용유 2큰술

 

 


순정 떡볶이 레시피

 

먼저 팬을 달구어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고추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여기서 중불로 고추장이 타지 않게 해야 합니다.

고추장이 타지 않게 계속 저어가며 볶아 줍니다.

 

 

약 5분간 고추장을 볶다가 설탕을 넣고 함께 복아 줍니다.

 

 

물에 불린 떡을 넣어 고추장을 골고루 묻혀 줍니다.

떡은 꼭 물에 30분간 불려주세요.

안불린 떡은 시간이 지나니 딱딱해 지네요.

골고루 양념장이 묻으면 고추가루를 넣어 줍니다.

 

 

 

 

 

물 300ml와 어묵 대파를 넣고 끓여 줍니다.

육수가 있으면 좋지만

저는 육수가 없어서 그냥 물로만해도 맛있습니다.

 

 

계란 2개도 넣고 같이 끓여 줍니다.

계란은 안넣어도 되지만 떡볶이 국물에

계란 노른자를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양념장이 쫄아 들면 그릇에 담아냅니다.

순정떡볶이 완성

정말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 되습니다.

 

 

 

 

 

순정 떡볶이 완성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맛있는 떡볶이 매콤하면서

시장에서 먹는 떡볶이 맛이 납니다.

다음에는 즉석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ㅎㅎ

오늘 하루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코로나19 예방 관리 및 건강 관리하세요.

외출시 마스크 꼭 착용 하시 손세정도 하시길...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